Home / Jeff Rowland / Preamplifier / Corus  
 
Corus    -  Overview
             

Corus는 “아무 것도 더하지 않고, 아무것도 잃지 않고”라는 컨셉으로 탄생한 프리앰프입니다. Corus는 인터페이스 설계, 입력, 출력 임피던스를 최적점으로 설정하는 등 플래그쉽기인 Criterion에 매우 유사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프리앰프의 가장 우선적인 역할은 입력된 신호를 그대로 파워앰프로 보내는 것입니다. Jeff Rowland는 볼륨이나 입력 선택 등은 그 후에 오는 역할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새시에는 Jeff Rowland 전통의 최고급 그레이드의 6061 하드 알루미늄 덩어리를 깎은 모노코크 보디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새시는 콜로라도 스프링스에 있는 하이테크 군수산업의 협력 회사와의 공동 개발로 제작되었으며 이 새시에 의해 외부 노이즈(EMI, RFI등)를 완벽하게 차단하여 허밍 사운드, 비트다운 등의 좋지 않은 영향을 배제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 프리앰프는 Jeff Rowland 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Corus는 고속 스위칭 모드 AC 전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전원부도 역시 알루미늄 절삭 가공된 별도의 새시로 구성되어 있어서 증폭부로부터 전원의 영향을 완벽하게 배제합니다.
 

증폭 회로는 Criterion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세라믹 4층 기판으로 최첨단 경로에서 신호를 처리합니다. 디지털 컨트롤부는 별도의 챔버에 격리되어 있습니다. 동일 새시에 수납되어 있지만 신호 경로를 효율적으로 디지털 컨트롤의 영향으로부터 격리, 보호하고 있습니다. 이 것이 입력 신호를 그대로 파워앰프로 전달한다는 설계의 근간을 지지하는 방법입니다.

 

XLR 입력 4계통, RCA 입력 2계통을 갖추고 각 채널에서 게인, 밸런스, 위상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메뉴 기능에 의해 사용자의 의도에 따른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출력은 3 계통으로 바이패스 설정을 포함한 출력 변경이 메뉴에 의해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Corus. 그 음은 노이즈 플로어가 저감되어 거기에 음악 정경이 떠올라 매우 기분 좋은 프리앰프 입니다. Jeff Rowland는 말합니다. “이것으로 충분하지 않은가”는 자신답지 않다고. Jeff Rowland의 타협을 허락하지 않는 설계, 제조 사상을 단적으로 나타낸 말이 아닐까요. 여러분의 오디오 시스템에 Corus 프리앰프를 더하는, 그것은 외양이 훌륭한 기기가 오디오를 승화시킨다는 것이 아닙니다. 프론트엔드 기기가 갖고 있는 특징을 그대로 전부 파워앰프로 보내 스피커를 자유자재로 구동하는 힘을 오디오 시스템에 부여한다고 하는 복음입니다.




제품사양
 총 게인
 
 0dB ~ 20dB 입력 마다 독립 설정 가능
 게인 레인지
 
 99.5dB, 199 스텝
 주파수 응답
 
 10Hz - 300kHz, -3dB@8Ω
 최대 입력 레벨
 
 0.513V RMS@0dB게인
 THD+노이즈
 
 0.003% 이하(@2V RMS 출력, 50Hz - 20 kHz)
 S/N
 
 100dB 이하
 채널분리도
 
 99.5dB
 입력 임피던스
 
 40kΩ (언밸런스, 밸런스 공통)
 출력 임피던스
 
 60Ω (언밸런스, 밸런스 공통)
 소비전력
 
 최대 15W
 디스플레이
 
 진공 형광 디스플레이
 중 량
 
 본체 10kg / 전원부 2.7kg
 크 기
 
 본체 W395xH94xD311(mm) / 전원부 W122xH73xD280(mm)
 부속품
 
 리모트 콘트롤, 수광부 유닛, 수광부 유닛트 접속 케이블, DC 케이블 x 2, AC 케이블, 3/2 어댑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