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Jeff Rowland / Power amplifier / Model 925  
 
Model 925  Mono Poweramplifier
             

지고의 플래그십 모델 “Model 925” 탄생!

다이내믹 리얼리즘, 선명한 스테이지, 세련의 극한. 제프롤랜드 25년의 경험과 끊임 없는 연구 성과에 의해 전원부까지 독립 구조로 완전 모노럴 4 섀시 구성 파워앰프 Model 925가 탄생하였습니다.


Jeff Rowland가 말하는 “앰프 회로 기술”

“나 자신, 앰프 회로를 설계하는데 있어서 광범위한 회로 기술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나의 앰프 디자인은 클래스 A라든지 클래스 AB라든가 하는 동작 클래스에 관계없이 음악 재생을 하는 툴로 앰프를 제작하는 사람으로서 오디오 회로설계를 실시해 왔습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회로 분야에 있어서 제일 적합한 회로설계를 실시하는 것이 나의 기본 입장입니다. 어느 클래스를 채용하는가 하는 것에 대해 나는 그다지 신경쓰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나를 클래스 나누기를 부정하는 고찰의 지지자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즉, 최선의 결과를 가져오는 컴퍼넌트를 제작하는 것이지 회로 클래스를 최우선으로 선택해서 제작하는 설계자는 아닙니다.

나는 현시점에 있어서 클래스 D 회로는 지금까지의 클래스를 능가하는 회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 오디오 디자인에 혁명적인 진보를 가져다 줄 수 있는 회로이며 미래적으로도 눈이 깨는 것 같은 결과를 가져오는 뛰어난 회로라고 생각합니다. 클래스 문제가 아니라 얻을 수 있는 음질, 사운드 스테이지가 중요합니다. 어떤 회로라도 그 베스트 퍼포먼스를 얻을 수 있도록 사용하면 회로 동작 클래스에 관계없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D에 있어서는 그것이 매우 현저하게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앰프의 동작 클래스에 집착하여 앰프를 설계하는 것은, 예를 들면 화가가 팔레트 위의 색을 일부러 줄여 그림을 마무리하는 것 같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신의 컴퍼넌트, 기술, 설계 이념은 큰 퍼즐의 일부분이며 부분에 불과합니다. 컴퍼넌트 파츠와 최종 설계와의 복잡하게 뒤얽힌 관계를 이해하려면 매우 긴 시간이 걸리는 것입니다. 오디오 디자인을 완벽하게 습득한다는 것은 일생에 걸쳐도 얻을 수 없다고 생각되는 것 같은 예술 활동이며 지름길은 없습니다.」

- Jeff Rowland -



전원부
전원부는 Active Power Factor Correction(PFC)를 채용하여 AC 전원을 100% 효율로 이용하도록 설계 되어 있습니다. 트랜지언트 왜곡을 제로로 억제하고 위상을 정확하게 정합하여 고전류 펄스 등, PFC 파워 소스를 가지지 않는 앰프의 문제점을 해결했습니다. PFC는 하모닉 전류가 AC 전원 그리드로 인입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따라서 전원 노이즈를 대폭 줄여 오디오 시스템 전체적으로 생생한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고전류 DC 파워, 컨트롤 신호용 저전류는 특주 스펙의 케이블에 의해 전원부로부터 앰프부로 전송됩니다.

고압 DC PFC 전단으로부터 공급되는 2500W SMPS는 고도로 균등화된 저노이즈 DC 전압을 앰프 회로로 보냅니다. 전원 공급부는 4개의 제로 커런트 스위칭 DC/DC 컨버터와 함께 동작하여 고효율로 노이즈 성분을 크고 저감 시킵니다. 특별 사양의 4극 콘덴서가 잔류 노이즈를 한층 더 제거합니다.

AC 전원은 솔리드 스테이트 릴레이에 의해 전환됩니다. 스위칭은 AC가 제로 볼트 시점에서만 발생하여 기동시의 러쉬 커런트를 극적으로 줄여 스위칭 관련 수명을 비약적으로 늘립니다. 별도의 스탠바이 회로는 스탠바이시의 소비전력을 1W 이하로 억제하고(국제 규격에 적합) 130dB 노이즈 차폐를 실시하는 디스크리트, shunt-regulated 전원부는 로우 브로드밴드 노이즈, 저출력 임피던스를 가능하게 하여 마치 배터리 전원과 같은 뛰어난 DC를 공급합니다.



절삭 하드 알루미늄 섀시
항공기 그레이드 ASTM T-6061 하드 알루미늄 괴를 절삭한 완전 모노코크 보디를 채용하였습니다. 섀시와 히트 싱크는 완전 일체형 구조입니다. 항공기 그레이드 알루미늄 괴를 정밀 절삭 가공한 섀시는 열분산, RFI/EMI 외부 노이즈 쉴드, 공진 제어 특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 Model 925는 앰프부와 전원부를 각각 L/R로 완전 분리하여 4개의 비공진 섀시에 격납되어 서로의 간섭으로부터 물리적으로 완전 분리하였습니다.



앰프 입력 회로
소스 부하와의 상호작용을 최저한으로 하기 위해 또, 회로로의 RF, EMI의 침입을 막기 위해 밀리터리 규격 Lundahl제 트랜스를 채용했습니다. 그라운드 노이즈의 격리, 뛰어난 common mode noise rejection(CMRR)을 얻을 수 있는 것도 그 혜택에 따른 것입니다. 사용 저항은 모두 1% 박막 SMD 타입으로 동작 회로 자체의 노이즈도 이 정밀 저항에 의해 현저하게 저감되었습니다. 입력 회로는 모두 mil-spec, 유전상수가 낮은 세라믹 회로 기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세라믹 기판은 에너지 흡수, 축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신호가 순조롭게 흐릅니다. 특히 안정성에서 평가가 높은 Rogers™ 초경도 세라믹 기판을 채용하였습니다.

리어 스위치에 의해 입력 위상 변환(pin2, pin3 Hot), 게인 변환(26, 32dB), 입력 신호 단자 변환(RCA/XLR)을 합니다. 입력 단자는 copper, rhodium, gold, Teflon 소재를 사용한 고품질 단자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앰프 출력단
출력단에는 최첨단 기술과 그 퍼포먼스에 의해 평가가 높은 Bruno Putzeys씨가 제프롤랜드용으로 설계, 개발한 N 코어 최첨단 클래스 D 오디오 파워 기술이 투입되었습니다. 이 독특한 D 클래스 회로는 THD+Noise는 20-20kHz 대역에서 2-8Ω부하 저항을 걸어도 0.004%라는 지극히 낮은 값을 보장합니다.

출력 임피던스는 0.003Ω 이하로 대부분의 스피커를 쉽게 구동할 수 있습니다.

또 IC에 의한 스피커 보호 대책도 완비되어 있습니다. 93%의 파워 효율이기 때문에 동작 온도가 낮고 에너지 효율은 높습니다. 동작 퍼포먼스도 현시점의 A급, AB급에서는 도달 불가능한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문제는 음질입니다. 아시다시피 클래스에 의해 음질이 결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Jeff Rowland가 지금까지 마스터한 수 많은 오디오 기술, PFC, SMPS, 입력 트랜스 회로, 공진 제어 기술 등의 상승효과에 의해 최종적인 음악 표현과 음질을 결정지을 수 있습니다. Model 925를·부디 체험해 주십시오.



리어 패널
터미널은 CE인증 고정밀도 일체형 단자로 조임 공구가 필요 없습니다. 채널당 2개가 준비되어 바이와이어링 접속에도 대응합니다.




제품사양

연속 출력
430W@8ohms, 850W@4ohms
주파수대역
5Hz~50kHz
입력 임피던스
40kΩ
전고조파왜율
<0.004%@20Hz-20kHz
댐핑팩터
>1000@20Hz-20kHz
게 인
26dB/32dB 리어 패널 스위치로 선택
입력단자
밸런스(XLR) 1 계통, 언밸런스(RCA) 1 계통
출력단자
2 계통(병렬 바인딩포스트)
중 량
73kg
크 기
W394 x H394 x D413(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