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OCTAVE / Company / History  
 
OCTAVE    -    History
             
현재의 경영자 Andreas Hofmann이 부친의 트랜스포머 공장을 계승하여 진공관 앰프의 회사를 설립. 독일 Karlsbad-Ittersbach에 소재.




1994 : HP 200은 모든 부분에서 많은 상을 수상.




2007 : MK II 시리즈는 stereo
play Highlight를 받았습니다.




2008 : V80 이 일본에서 최고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1968년





  현재의 경영자 Andreas Hofmann의 아버지가 현재의 OCTAVE Audio의 전신인 Hofmann Transformers를 설립했습니다. Karlsbad-Ittersbach에 있는 작은 마을에서 시작하여 고성능 코일, 트랜스포머의 설계, 개발, 제조를 전문으로 해 왔습니다. 경영자의 아들인 Andreas Hofmann도 아버지의 뒤를 이었는데 그는 전자 부품 만이 아니고 그 이외의 것에도 흥미를 가져 1980년대 초부터 클래식 진공관 앰프의 회로를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지만 점차 한계를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1985년


 
이미 음악 애호가로 오디오 파일이 된 Andreas는 진공관 앰프 제작을 결심합니다. 백지 상태부터 설계를 시작하여 완벽한 사운드를 향해 분투합니다. 그는 밤낮없이 회로설계나 후에 주력 상품이 되는 진공관 프리앰프 HP500 사운드의 정밀도를 향상시키는 일에 몰두하였습니다.

  1987년


 
그는 마침내 최초의 제품인 진정한 OCTAVE 진공관 프리앰프 HP500를 발표하였습니다. HP500은 OCTAVE를 널리 알린 첫 제품으로 프레스들도 한결같이 호평을 하였습니다. HP500으로 사용자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Andreas는 한층 더 하이파이의 길을 매진 합니다.

  1998년



 
이 무렵 하이파이 앰프가 회사의 주요 제품으로 자리잡아 자사의 제품만을 위해서 코일이나 트랜스포머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현재 독일의 하이엔드 메이커인 OCTAVE는 눈이 높아진 오디오 파일 시장에서 진공관 제품을 폭넓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V40과 같은 적당한 가격의 제품으로부터 Jubilee Line과 같은 최첨단의 레퍼런스 앰프까지 OCTAVE의 어느 앰프도 애호가가 독일 제품에 요구하는 높은 수준을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2003년 5월


 
HP500MK의 특별 버젼이 되는 HP500SE가 독일의 하이엔드 오디오 잡지인 Stereoplay의 25주년 기념호에서 발표되었습니다. Stereoplay 잡지는 OCTAVE의 제품을 처음으로 기사로서 다루어 준 잡지이기도 하여 이 기념일을 위해 HP 500 SE의 개발을 진행시켰습니다.

  2003년 12월


 
V40의 세련된 버젼이 되는 V70을 개발하였습니다. 출력을 증가시키고 출력단 부분을 최고 수준으로 안정화시킬 목적으로 개발하였으며 Black Box의 단자를 장비하여 스피커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발휘시키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2004년 6월


 
MRE120의 후계기가 되는 MRE130를 발표하였습니다. MRE130에는 V40이나 V70 뿐만 아니라 Jubilee Mono 개발시의 노하우가 담겨 있습니다. MRE130은 가격대를 상회하는 새로운 레벨의 다이내믹스와 음질의 안정성을 실현하고 있으며 진공관 앰프로 울릴 수 없는 스피커도 충분히 구동이 가능합니다.

  2006년 6월


 
외부 부착으로 업그레이드를 실현하는 Super Black Box가 완성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앰프가 한층 더 다이내믹한 파워와 투명감, 자연스러움을 갖게 해줍니다. 또 모든 종류의 스피커에서도 앰프의 구동력과 제동력이 충분히 발휘되어 한층 더 고음질 재생을 가능하게 합니다.

  2007년





 
HP500의 성공은 단순한 우연이 아닙니다. 지금까지의 개발과 최고급에의 만족할 줄 모르는 정열의 덕분입니다. OCTAVE 진공관 앰프의 사용자는 구입한 앰프의 최첨단의 소리의 퀄리티에 반드시 만족하고 즐기실 겁니다. Andreas나 개발팀의 멤버들은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코스트나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항상 최첨단의 기술을 즐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제품도 갖추고 있습니다. 독자적인 전자 모니터링이나 보호 시스템 그리고 혁신적인 세련된 진공관과 우아한 반도체 회로의 조합에 의해 태어나는 소리에 오래도록 만족하실 수 있을 것이라 약속합니다.

  2007년 5월


 
HP300MK는 OCTAVE의 프리앰프 중에서도 비교적 적당한 가격으로 성공한 HP 시리즈의 제3세대 모델입니다. 이 제품은 XLR 입출력 기능, 유니티 게인 기능, MC카트리지에 대응하는 포노 기능 등 이 클래스의 다른 어떤 진공관 앰프보다 두드러진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2008년 1월


 
OCTAVE의 인티그레이티드 제품을 대표하여 새롭게 개발된 인티그레이티드 앰프 V80.
최대 출력을 제외하면 세퍼레이트 구성의 최고급 앰프와 같은 음질 효과를 인티그레이티드앰프에서 얻을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HP300MK과 같이 V80는 최근의 기기에 요구되는 접속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2009년 3월
 
V40SE 발표.

  2009년 10월
 
Phono Module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