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ubleshootings  



내 용

1. 일부 정보는 FAQ 섹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2. CARA6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후, DS에서 라디오 기능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3. CARA6 설치 이후, KinskyDesktop에서 DS를 찾을 수 없습니다.
4. WMA 무손실 파일이 재생할때, DS가 트랙을 어느 정도 재생하면 화이트 노이즈가 들려요.
5. dBPoweramp로 리핑된 음악에서 아무 멜로디도 들리지도 않습니다.
6. 화면이 아닌 작업표시줄에만 KinskyDesktop 아이콘이 보여요.
7. 노턴 안티 바이러스가 Konfig 설치를 차단해요.
8. KinskyDesktop에서 미디어 뮤직 라이브러리를 볼 수 없어요.
9. Linn DS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 문제가 있어요.
10. KinskyDesktop(3.1.21)을 설치하거나 Vista PC에 설치하여 실행할 때 KinskyDesktop의 작동이 중지되었다는 "Kinsky Desktop has stopped working.
    A problem has caused the program to stop working" 메시지가 나옵니다.

11. KinskyDesktop에 앨범 자켓 사진를 얻을 수 없나요?
12. KinskyDesktop에 대한 사용자 매뉴얼은 어디에 있나요?
13. CARA KinskyDesktop에서 작동 속도가 매우 느려요.
14. DS의 전면 패널에 dot이 점멸하고 KinskyDesktop 또는 Konfig에서 Linn DS가 안보여요.
15. Linn DS제품을 실행하려는데 TWONKY V4.4를 찾을 수 없어요.
16. LINNGUI / KinskyDesktop에서 Linn DS가 안보여요.
17. 일부 음악 밖에 안보이고 음악이 일시 중지 상태가 됩니다.
18. LINNGUI / Kinsky Desktop에서 음악을 playlist에 추가 했는데 playlist 창에서 안보여요.
19. 어떤 iTunes 파일은 재생이 안돼요.
20. Linn GUI / Kinskkdesktop에 리핑된 CD가 안보여요.





일부 정보는 FAQ 섹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는 FAQ 섹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CARA6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후, DS에서 라디오 기능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먼저 관련된 모든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십시오. DS 펌웨어 및 PC 응용 프로그램은 여기 http://www.linn.co.uk/ds_upgrade 에서 확인하십시오.


CARA6 설치 이후, KinskyDesktop에서 DS를 찾을 수 없습니다.
 
   CARA6는 인터넷 라디오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Radiotime 로그인 시에 인터넷 에서 업데이트를 확인합니다.
   인터넷 연결이 잘 되지 않는 지역에서는 Kinsky 바탕 화면에 DS가 안보이며 이는 Radiotime 웹 사이트를 찾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약 3분 동안 DS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 인터넷 연결이 끊긴 걸로 인식을 하게 됩니다.


WMA 무손실 파일을 재생할 때 DS가 트랙을 어느 정도 재생하면 화이트 노이즈가 들려요.
 
   CARA6는 WMA 무손실 음악 파일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부 파일에서는 재생에 문제가 없는 경우도 있으나 다른 파일 재생에서는 화이트 노이즈가 발생됩니다.


dBPoweramp로 리핑된 음악에서 아무 멜로디도 들리지 않습니다.
 
   dBPoweram의 ripper 설정이 올바르게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컴퓨터에 있는 도움말 설명을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 합니다. 


화면이 아닌 시스템 작업표시줄에만 KinskyDesktop 아이콘이 보여요.
 
   Kinsky desktop의 configuration이 손상 되었으므로 제거 후 다시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7 / Vista
1. Windows 탐색기로 이동 - 구성 - 레이아웃 에서 "메뉴 모음"을 활성화 하십시오.
2. 구성 – 폴더 옵션 – 보기 – 고급 설정의 "숨김 파일 및 폴더"에서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를 선택하십시오.
3. 로컬 디스크(C)에서 \ 사용자 \ <user 이름> \ AppData \ Local 폴더
4. "Kinsky Desktop" 폴더를 삭제해 주십시오.
5. Kinsky Desktop을 다시 시작하면 네트워크 연결을 요구하며 정상적으로 실행합니다.

Windows XP
1. 윈도우 탐색기로 이동 - 도구 - 조직 - 레이아웃에서 "메뉴 바"를 활성화 하십시오.
2. "숨김 파일 및 폴더"에서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를 선택하십시오.
3. 컴퓨터 \ 문서 및 설정 \ <user 이름> \ 로컬 설정 \ 응용 프로그램 데이터
4. "Kinsky Desktop" 폴더를 삭제해 주십시오.
5. Kinsky Desktop을 다시 시작하면 네트워크 연결을 요구하며 정상적으로 실행합니다.


노턴 안티 바이러스가 Konfig 설치를 차단해요.
 
   " konfig.xxx "이 실행되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작업 관리자를 이용하시거나 PC를 재부팅 하세요) Konfig를 실행하지 말고 최신 버전의 Konfig를 설치합니다.
   www.Linn.co.uk / DS_software 에서 Konfig를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Konfig 실행시 오류가 나면 노턴 방화벽에서 Konfig어플리케이션를 예외로 설정하여 주십시오.
   노턴 안티 바이러스에서 Konfig를 예외로 처리하기 때문에 설치를 차단하지 않습니다.


Kinsky Desktop에서 미디어 뮤직 라이브러리를 볼 수 없어요.
 
   NAS에서 Twonky V5를 실행할 때 미디어 라이브러리가 사라지거나 또는 리스트가 없어지는 일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Kinsky Desktop이 invalid IP address(127.0.0.1)상에서 뮤직 라이브러리로 액세스를 시도할 경우)
   Kinsky Desktop V3.3.4 이나 그 이상에서 상기 문제점이 해결되었습니다. (Linn의 OSS website에서 다운로드 하셔야 됩니다)


Linn D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 문제가 있어요.
 
   Ethernet 시스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DHCP 서버/라우터, Linn DS, PC 순으로 전원을 켜서 재실행하십시오.
  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다시 시도해 보십시오.

   여전히 문제가 있는 경우
  1. Linn DS와 PC, 그리고 DHCP서버/라우터를 같은 위치로 (약3m 이내) 가져와 짧은 패치를 사용해 보십시오.
  2. DHCP/서버의 전원을 껐다 켜보십시오.
  3. KONFIG소프트웨어를 업로드 하고 사용해보십시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Linn 대리점이나 AS 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 사용하는 제품에 해당하는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하신 후 PC에서 압축을 풀어 주십시오.


   1. 독립 Ethernet 네트워크에 DS를 연결하십시오. (DHCP서버/라우터와 PC를 3M이내의 짧은 Ethernet케이블로 연결하십시오)
   2. 먼저 DS의 FALLBACK 버튼을 누릅니다.
   a. Konfig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십시오.
   b. Konfig를 열고 기기 목록에서 사용하시는 DS를 선택합니다.
   c. 이전에 DS 펌웨어를 로딩할 때 문제가 있었다면 기기가 Unknown(room) and Reprogram(device)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기기를 선택하시거나
   그렇지 않으면 업로드를 원하는 DS를 선택하십시오.
   d. 이 기기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Reflash ...”를 선택하십시오.
   e. “Reflasher” dialog box에서”Select ROM…”을 클릭하십시오.
   f. S<xxxxxxx>\bin\ 라는 압축이 풀린 폴더를 찾으십시오. 여기서 S<xxxxxx> 명은 DS 제품에 따라 또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g. " Collectionxxxxxxxxxrmp_rr.xml " 파일을 더블 클릭하십시오.
   h. "Device recovery ( will. ....." 박스를 클릭하십시오.
   i. “Reflash” 를 클릭하십시오.
   j. Reflash는 약 5분정도 소요됩니다.




KinskyDesktop(3.1.21)을 설치하거나 Vista PC에 Konfig를 설치하여 실행할 때 Kinsky Desktop의 작동이 중지
  되었다는 "Kinsky Desktop has stopped working. A problem has caused the program to stop working" 메시지가
  나옵니다.

 
   KinskyDesktop 3.1.21 버전과 Konfig 3.1.27 버전에서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솔루션이 나오기 전까지는 PC에서 사용하지 않는 네트워크 어댑터를 disable(해제) 상태로
   하는 것이 해결책입니다. 제어판 -> 네트워크 연결 창에서 사용중인 네트워크 연결만 제외하고 모든 네트워크를 해제하세요.


KinskyDesktop에서 앨범 자켓 사진을 얻을 수 없나요?
 
   Kinskydesktop은 Metadata로부터 또는 NAS/미디어 서버 내에서 자켓 사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상태 1: 미디어 서버가 모든 앨범 사진을 Kinsky Desktop에 제공하지 않을 경우
  

   상태 2: KinskyDesktop이 앨범 사진을 다운로드하고 있는 경우
  

   상태 3: 앨범 사진 다운로드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각 그림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상태 1의 경우에는 미디어 서버가 앨범 사진을 찾지 못한다는 뜻을 말합니다. Fruppes와 같은 일부 미디어 서버에서는 앨범 사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앨범 사진의 크기가 맞지 않은 일부 미디어 서버의 경우에는 600x600 픽셀로 재설정 하여야 합니다.
음악 파일이 600x600의 사이즈와 “folder.jpg” 형식의 앨범 사진을 갖고 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일부 앨범 사진은 PNG형식으로 되어있으므로 600x600, folder.jpg로 바꿔서 저장해야 합니다.)
일부 UpnP 미디어 서버에서는 각 음악 파일에 앨범 사진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요구합니다. MediaMonkey, Foobar2000, Tag& Rename 등의 소프트웨어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UPnP 미디어 서버가 데이터베이스를 업데이트했는지 확인하십시오.

상태 2는 미디어 서버에서 KinskyDesktop으로 앨범 사진이 전송되는 중을 의미합니다.

상태 3은 앨범 사진을 다운로드 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Kinsky Desktop Window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고 Tools –debug Window를 선택하십시오.
‘Debug Console’이 나오며 앨범사진이 다운로드 되지 않은 이유를 알려줍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인터넷에서 직접 앨점 사진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최근에 앨범 사진을 변경한 경우, UPnP 미디어 서버는 존재하지 않은 이전 원본 버전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미디어 데이터베이스를 다시 구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KinskyDesktop에 대한 사용자 매뉴얼은 어디에 있나요?
 
   KinskyDesktop 온라인 설명서는 OSS.Linn.co.uk 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Kinsky Desktop

   쥬크박스 설명서는 여기를 클릭 Jukebox

   Konfig 설명서는 여기를 클릭 Konfig


CARA KinskyDesktop에서 작동 속도가 매우 느려요.
 
   PC에 IntelliPoint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있는 경우 ‘Instant Viewer’를 해제하십시오.


   컴퓨터 네트워크는 매우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Ethernet 네트워크에 Linn DS대한 문제가 생긴다면(연속적으로 깜박) 다음 옵션을 시도해보십시오.
   option1

  1. Ethernet 시스템에 연결된 모든 기기의 전원을 끕니다.(컴퓨터, 프린터, DS, 라우터/DHCP 서버)
  2. 전원을 끈 상태로 10초 이상 유지합니다.
  3. 전원을 켭니다.
  4. 시스템을 다시 시도 합니다.

   일부 시스템에서 장치가 혼란스럽고 시스템 혼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전원을 on/off하면 시스템이 리셋되어 대부분의 문제들이 해결됩니다.
   Option2

  1. 새 Ethernet 케이블 사용합니다 (기존의 케이블과 교체합니다).
  2. Linn DS가 DHCP/서버로부터의 거리가 3m 이상일 경우, 짧은 1m  Ethernet 케이블을 사용하여 Linn DS를 라우터/DHCP 서버 옆에 배치합니다.
  3. 시스템을 다시 시도 합니다.

   option3

  1. DHCP/서버 와 Linn DS만으로 완전 분리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2. 시스템을 다시 시도 합니다.

   일부 네트워크에서는 DHCP 주소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미 일부 PC를 이 시스템에 연결 하였다면 라우터/DHCP 서버가 이 기기(더 이상 연결되어 있지 않더라도)들을
   기억할 수 있어서 새로 연결된 기기들에게 이 전에 할당된 IP 주소를 할당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DHCP IP 주소에 여유가 없으면 DS가 사용할 IP 주소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연결된 기기를 뽑더라도 대부분의 라우터/DHCP와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사항들이 문제를 일으키며98 %는 로컬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Linn DS제품을 실행하려는데 TWONKY V4.4를 찾을 수 없어요.
 
   Netgear ReadyNAS를 사용하실 경우 Twonky 5.0.68 Netgear Forum 버전을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Linn Forum 참조

   최근에 Twonky 홈페이지가 변경 되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Twonky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 http://www.twonkyforum.com/viewtopic.php?f=2&t=7653 ]
   ReadyNAS - Twonky 4.4.17 에서 Twonky 5.0.68 (넷기어 버전) 으로 참고 : Twonky 미디어 매니저 라이선스가 아닌 Twonky 미디어 SERVER 라이센스를 구매하십
   시오. 미디어 서버 라이센스는 buy Twonky Service에서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LINNGUI에서 DS 제품을 찾을 수 없는 경우 :
1. 사용자의 PC가 (무선&유선) 여러 개의 네트워크에 연결된 경우 사용하는 하나만 남기고 나머지 ethernet을 해제하여 주십시오. LINNGUI를 다시 시작하여
동작을 확인합니다. (LINNGUI가 하나의 네트워크 카드를 사용하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참조 1])

2. 일부의 네트워크 DHCP 서버/스위치가 UPnP 통신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라우터 설정을 확인하거나 Netgear RP614 이더넷 라우터를 사용십시오.
3. Windows에 다른 안티 바이러스 및 방화벽 패키지가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Norton, McAfee 등) 바이러스 소프트웨어가 DS에 관련된 파일을 차단하지 않게 하고(매뉴얼에서 확인) 추가로 UPnP포트 동작도 확인하여 주십시오. [참조 3])

4. 사용자 PC가 작동이 잘 되는지 PDA 등의 다른 제어 장치로 확인해봅니다.


TwonkyMedia를 사용하는 경우 Music Rescan time이 짧은지 의심해 보십시오. Rescan time은 몇 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대용량 파일은 30분 이상 걸릴 수 있습니다. Rescan time을 짧게 설정할 경우 Rescan이 끝나기 전에 다른 파일 Rescan을 수행하기 시작합니다.)
이상적으로 Rescan time은 "0"으로 설정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URL 바로 가기 아이콘을 만들 수 있습니다:

Netgear ReadyNAS는 http://your_NAS_IP:8100/rpc/rescan
대부분의 다른 장치는 http://your_IP:9100/rpc/recan

이렇게 하면 새로운 목록을 추가 했을 경우 twonky가 Rescan만 실행합니다.
Linn forum 참조

CARA1 소프트웨어로 DS를 사용하실 경우 CARA2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KONFIG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업데이트 탭을 선택하고 CARA2를 선택 후 업데이트 버튼을 누릅니다.


첫째, Kinsky Destktop에서 DS(Playlist) 소스를 선택했는지 확인합니다. (다른 입력에 음악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Windows 방화벽에서 LinnGUI 또는 LinnConfig 응용 프로그램 파일이 예외 파일로 되어 있어야 됩니다. 최초로 이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할 때 네트워크 액세스 권한을 부여 여부를 묻습니다. 액세스 권한을 부여해야 하며 다음 링크에서와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i. 방화벽 설정 확인
Bute의 경우
ii. C:\Program Files\Linn Products Ltd\LinnConfig\1.x-0.x\LinnConfig_xxx_rx.exe   &
iii. C:\Program Files\Linn Products Ltd\LinnGui\1.x-0.x\LinnGUI.exe 를 추가
Cara의 경우
ii. C:\Program Files\Linn\KinskyDesktop\KinskyDesktop.exe &
iii. C:\Program Files\Linn\Kinsky\Konfig\Konfig_xx_rx.exe를 추가


Windows에 다른 안티 바이러스 및 방화벽 패키지가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Norton, McAfee 등) 바이러스 소프트웨어가 DS에 관련된 파일을 차단하지 않게 하고(매뉴얼에서 확인) 추가로 UPnP포트 동작도 확인하여 주십시오.


어떤 iTunes 파일은 재생이 안돼요.
     다운로드한 iTune 음악 파일은 DRM(Digital Rights Management)으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음악파일은 iTunes로만 재생이 가능합니다.
   iTunes 음악 파일은 M4P 확장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DS에서 이 파일을 볼 수 있도록 하려면 DRM이 제거되어야 합니다. (iTunes 또는 불법 소프트웨어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Non-DRM 파일의 공급에 대해서는 iTunes로 합니다.


첫째, CD가 올바른 장소에 리핑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예를 들어 PC가 아닌 NAS)

이 원인이 아니면 metadata가 잘못 적용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는 metadata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Windows 탐색기의 일부로 실행되는 Audioshell 같은 도구가 트랙 metadata를 포함한 파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Metadata는 트랙/앨범/아티스트 정보입니다. 훨씬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지만 미디어 서버에서 앨범과 트랙을 찾을 수 있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FLAC metadata가 잘못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문제 중 하나는 FLAC 파일이 표준 FLAC/Vorbis 태그 대신에 ID3 태그로 래핑되어 있는 것입니다. ID3 태그 FLAC 파일은 FLAC 스펙에 맞지 않으며 초기의 DS player는 이러한 파일을 거부했습니다. MP3Tag ID3태그의 metadata를 볼 때 “FLAC (FLAC)” 대신 (FLAC ID3V2)로 표시됩니다. 만약 이런 상황이 되면 MP3Tag를 사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대신 다시 수동으로 동일한 도구를 사용하여 올바른 metadata를 추가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디스크를 다시 리핑할 때는 보다 빨라집니다. 그렇지만 리핑 소프트웨어가 제대로 구성되었는지 확인한 후에 리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