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utilus Flagship Speaker

테크놀러지
Nautilus™는 Bowers & Wilkins 기술의 초석입니다. 완벽한 스피커를 위하여 5년간의 장기간 연구 프로젝트로 개발된 이 기술은 Bowers & Wilkins의 거의 모든 스피커들에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Nautilus Sound

Nautilus는 캐비닛의 한계를 초월한 스피커. 캐비닛은 그 자체가 공명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전통적으로 캐비닛 제작에 있어서 바람직하지 않은 "소리의 착색"을 억제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 Nautilus로의 우리들의 목표는 드라이브 유닛을 전면에 두고, 공명을 유닛의 후방으로 통과시켜 버리는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는 경이로울 정도의 충실도를 갖는 음악 재생으로 나타났습니다. 각각의 유닛이 담당하는 주파수대역 중에서 4개의 드라이버가 정확한 피스톤 운동을 행하기 때문에 Nautilus는 진실로 이음매 없는 음장을 그려냅니다. 기본적인 주파수대역의 모든 음을 정확하게 재생하고, 라이브 연주시에 포착된 공간적, 시간적인 어긋남은 물론 가청 범위 전체에 미치는 배음 성분을 전부 그려냅니다.


 
Aluminium Tweeters

Bowers & Wilkins의 많은 제품들이 알루미늄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기회로의 센터 폴을 구리로 코팅하여 보이스코일 임피던스를 감소시켰습니다. 또 보이스코일을 경량 저 임피던스의 CCAW(구리피복 알루미늄 선) 리본 선을 한 층 감고 보빈 정상을 구부린 돔으로, 고역 공진주파수를 가청대역 밖으로 보내서 주파수 응답을 50kHz(-6dB) 까지 확대, SACD나 DVD-Audio에 대응합니다.




 
Nautilus tapered tubes

진동판의 직경과 비슷한 직경의 튜브에 드라이버가 장착되어 있으면, 소리는 튜브를 통해 심플한 평면 파형으로 전파됩니다. 소리가 튜브의 끝에 도달하면 다시 반사되어 드라이버쪽으로 전파됩니다. 다시 드라이버에 이르게 되면 오리지널 신호보다 시간이 지연된 신호로 재방사되어 음의 투명도를 흐리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그러나 만일 튜브 안에 흡음재를 채워 넣고 튜브가 충분한 길이를 가지고 있다면 소리가 튜브 끝에 도달하기 전에 에너지가 소멸되어 버립니다. 그러면 드라이버로부터 방사되는 소리는 원래의 입력신호대로 깨끗하고 완전하게 유지됩니다. 튜브를 경사지게 하면 음이 흡수되는 데 필요한 테이퍼의 길이가 짧아집니다. 혼(Horn)이 반대로 작용하는 것처럼 소리가 커지는 대신에 작아집니다.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