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utilus Flagship Speaker

Bowers & Wilkins의 결정체
Nautilus는 캐비닛의 한계를 초월한 스피커. 캐비닛은 그 자체가 공명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전통적으로 캐비닛 제작에 있어서 바람직하지 않은 "소리의 착색"을 억제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 Nautilus로의 우리들의 목표는 드라이브 유닛을 전면에 두고, 공명을 유닛의 후방으로 통과시켜 버리는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는 경이로울 정도의 충실도를 갖는 음악 재생으로 나타났습니다. 각각의 유닛이 담당하는 주파수대역 중에서 4개의 드라이버가 정확한 피스톤 운동을 행하기 때문에 Nautilus는 진실로 이음매 없는 음장을 그려냅니다. 기본적인 주파수대역의 모든 음을 정확하게 재생하고, 라이브 연주시에 포착된 공간적, 시간적인 어긋남은 물론 가청 범위 전체에 미치는 배음 성분을 전부 그려냅니다.

프레스티지 노틸러스는 B&W의 최첨단 디자인과 소재의 결정체이다. 음악을 즐기는 사람에게 귀를 즐겁게 해줄 뿐 아니라 눈 까지도 즐겁게 해준다. 노틸러스는 완벽한 스피커를 만들기 위해 B&W사가 5년간 연구, 개발하여 태어난 스피커이다. 프레스티지 클래스는 그간의 새로이 연구해낸 더욱 우수한 캐비닛 소재와 크로스오버 콤포넌트 그리고 내부 배선 개선으로 더욱 고급스러운 음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Design Classic
이제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인식되고 있는 노틸러스는 주력 제품은 아니지만, 혁신의 정점에 있는 스피커로 모든 이들에게 목표가 되고있습니다. 그것은 최대한 완벽한 스피커에 대한 5년간의 연구로 달성한 개발 프로그램의 결과입니다.노틸러스는 지금에도 오디오 업계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계속해서 뛰어난 스피커로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크로스오버 네트워크가 프리와 파워 앰프 사이에 배치된 액티브 디자인으로 크기와 모양뿐만이 아니라 오디오 매니아의 마음을 완벽하게 담아 설계 하였습니다.

 







새로운 것을 창조하다

DM6 계단 형태의 배플로부터 Emphasis의 쿨한 현대성까지, Bowers & Wilkins 폴리시는 항상 정확한 사운드를 추구함에 있어서 모든 측면을 탐구해 왔습니다. Bowers & Wilkins의 엔지니어는 이러한 폴리시를 준수하고 실망스러운 결과도 경험으로 축적시켜 왔습니다. 한때는 드라이브 유닛으로부터 후방향 사운드가 자유롭게 방사되는 다이폴이나 백리스 스피커에 에너지를 집중했습니다. 배플에 대한 다양한 시도에도 불구하고 리스너들은 드라이브 유닛에 어떤 재료가 사용되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획기적인 기술이 탄생했습니다. Nautilus™의 프로토타입을 만들면서 엔지니어가 종래의 일반적인 형상인 테이퍼링 호른을 실험하였습니다. 이 경우에서만큼은 호른은 사운드 전달이 아니라 흡수에 사용됩니다.


예술적 발견

상부 미드레인지 드라이브 유닛 주위의 불요한 캐비닛 공명을 제거하기 위해서 Bowers & Wilkins의 엔지니어는 희토류 마그넷을 채용하였습니다. 폴피스를 공동 형태로 하여 여분의 스페이스를 확보하면, 후방향의 음파가 대량으로 방사됩니다. 그렇지만 최초 테스트에서는 드라이브 유닛의 배(pear) 모양 인클로져가, High Q 레조넌스로 알려져 있는 피크 시에는 허용할 수 없을 정도로 격렬한 리스폰스를 발생시킨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배 형태를 역 호른 형태로 바꾸자 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결과는 훌륭하였습니다. 음향학적으로 투명한 마그넷과 지수함수적으로 가늘어지는 호른을 조합하면 사운드가 후방으로 방사되는 것을 모두 흡수하여 무한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 배플이 형성됩니다.

자연에서 배우다

장기간에 걸친 Nautilus™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발생한 문제 중 하나는 베이스 인클로져의 취급 방법이었습니다. 상부 3개의 드라이버에 있어서의 전파 방향 법칙(transmission-line principle)을 발견한 Bowers & Wilkins의 엔지니어는 처음에는 밀폐형 박스가 베이스에 최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리스닝 테스트에 의해 베이스와 다른 3개의 드라이브 유닛 사이의 불연속성이 있는 것을 알았습니다. 트위터, 트레블 및 미드레인지 드라이버의 소닉 퓨어리티와 매칭시키려면 베이스에 wave-guide pipe가 필요합니다. 이것이 딜레마가 되었습니다. 저역은 직경 300mm, 길이 3m의 non-tapering 파이프가 필요하고 이것은 분명히 실용적이라고 할 수 없는 해결책이었습니다. 연구팀이 원음을 철저하게 추구해 가는 과정에서 Bowers & Wilkins의 탁월한 선진 기술이 새롭게 확립됩니다. 실험에 의해 나선형의 호른이 요구되는 퍼포먼스를 발휘하면서도 일반적인 직선형파이프보다 훨씬 적은 볼륨을 차지하는 것을 알았습니다.






구동 유닛



25 mm (1인치) 메탈돔 트위터
3.5kHz - 25kHz 50 mm (2인치) 메탈돔 트위터, 880Hz - 3.5kHz
100 mm(4인치) 미드레인지, 220Hz - 880Hz
300 mm(12인치) 우퍼, 10Hz -220Hz
주파수 응답
25Hz - 25kHz(± 0.5dB)
주파수 대역
10Hz - 25kHz(- 6.0dB)
권장앰프 출력
100 - 500W, 각 유닛당 1 앰프 채널 필요
 
크 기
W430 x H1210 x D1105(mm)
 
중 량
110kg (loundspeaker: 60kg , base: 50kg)
 
마 감
Midnight blue, Black, White, Silver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