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Bowers & Wilkins / Technologies

Technologies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진보적인 기술들"

오랜역사와 더불어 수도없이 많은 기술들을 가지고있는 Bowers & Wilkins는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을 만큼 진보되어 있습니다. 혁신적인 소재나 고난도 제작기술들을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고 있어 업계를 항상 리드하고 있습니다.




 
Carbon Braced Tweeter

궁극의 돔 소재와 들어 본적이 없을 정도로 가장 스위트한 음질의 트위터.
이 설계에 의해 Bowers & Wilkin의 고성능 알루미늄 돔은 지금까지 유례 없던 새로운 레벨을 실현합니다. Carbon Braced Tweeter에서는 초박 코일 탄소 섬유의 링을 사용하여 트위터 돔을 지탱하고 있기 때문에 알루미늄 돔의 공진을 대략 40kHz까지 높일 수가 있어 20kHz 이하의 가청 주파수에 극적인 효과를 줍니다.







 
Anti-Resonance Plug

퍼포먼스 측면에서 스탠더드 더스트 캡보다 우수한 Anti-Resonance Plug는 콘의 공진을 줄여 과잉 사운드를 최소화합니다. 보이스 코일 보빈 플렉싱이 댐핑되어 드라이버의 고역 주파수를 부드럽게 합니다.









 
Diamond Tweeters

궁극의 돔 소재와 들어 본적이 없을 정도로 가장 스위트한 음질의 트위터.
알루미늄 트위터의 경우 20kHz까지는 이론상의 트위터와 거의 동일한 응답을 보이지만30kHz이상에서는 음이 들뜨는 현상이 일어나면서 음의 왜곡이 생깁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 트위터의 경우 70kHz까지도 이론상의 트위터와 동일한 응답을 보입니다. 트위터의 재질만으로도 많은 발전을 이룬 것입니다. 여러가지 드라이브 유닛 중에서도 가장 제조하기 힘든 것이 바로 트위터 입니다. 부속들 또한 섬세 하면서도 부서지기 쉽습니다. 여기에 성능의 한계에 도전한다고 했을 때 부품도 최상품을 사용해야 하지만 조립 또한 최적의 통제된 공간에서 정밀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새로 개발한 다이아몬드 트위터를 위하여 B&W사는 새로 최첨단의 조립 라인을 구축했습니다. 이 곳에선 트위터의 모든 조립이 최신 공정으로 이루어지며 다이아몬드 돔에 어떠한 압력도 가하지 않고도 트위터 본체에 부착시키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조립 지그를 사용하여 돔 서라운드, 보이스 코일, 마그넷 등을 정밀하게 정렬시키며 이러한 정밀 공정 만이 모든 스피커가 다이아몬드의 품질에 부합되도록 보증할 수 있습니다.


 
Kevlar

B&W가 1974년 이후 선택하고 있는 소재. 거기에는 훌륭한 이유가 있습니다.
진정한 음악적 액션이 나타나는 영역은 미드레인지이므로 스피커의 품질에 있어서 순조로운 중음역은 매우 중요합니다. Kevlar®를 보세요. 이것은 1974년 이래 B&W에서 사용해 온 콘의 재료이며 여기에는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기본 직포에 콘 형성 프로세스에서 경화되는 강화 수지를 침투시킵니다. 그 후 콘은 폴리머-코팅 처리되며 섬유가 밀봉되어 댐핑력이 강화됩니다. 이렇게 하여 세미 플렉서블(flexible-콘이 되는데 이 콘에는 종래 재료에서 볼 수 없던 독특한 브레이크 업 특성이 있어서 모든 음역의 주파수에서 안정된 분산 패턴을 유지하므로 지연이나 시간에 의해 소리가 희미해지지 않습니다. 맑은 소리를 내는 것 만이 아닙니다. 청취자가 많이 있어도 누구에게나 똑같이 맑은 소리를 전달합니다.


 
FST™

콘 응답 시간과 음향 전달의 완전성을 개선함으로써 케블라의 효과를 최대화 합니다.
뉴 800 시리즈의 모든 3웨이 스피커에는 B&W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가 장착되었습니다. 진동판은 그대로 케블라 재질을 사용합니다. 이미 시그너처 800 스피커에서 선보인 알루미늄 페이즈 플러그와 네오디뮴 마그넷 시스템이 적용되었고, 유닛의 섀시 디자인도 조금 바뀌었습니다. 구형의 헤드도 변화되었는데, 트위터가 좀 더 밑으로 내려와서 묻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음질보다는 디자인을 고려한 것입니다. 마감 처리도 향상되었는데 이전에는 그냥 검은색이었는데 이제는 가까이서 보면 시그너처 800 스피커처럼 펄 가루가 들어간 것처럼 반짝거리는 느낌을 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Rohacell

스피드, 강성, 그리고 단단한 저음을 위해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이전에는 페이퍼-케블라 재질의 진동판을 사용했습니다만, 베이스 드라이버에 사용한 Rohacell은 아주 견고한 폼인데 항공 업계에서 사용될 만큼 가볍고 강도가 높은 재질입니다. 이전에도 같은 재질로 만들어진 스피커들이 있었지만, 두께가 보통 1~2mm 정도에 불과했습니다. 뉴 800 시리즈에 적용된 진동판의 두께는 8mm로 거의 네 배이며, 여기에 카본을 샌드위치 시켜서 추가적인 강도 향상을 얻어냈습니다. 새로운 재질을 사용함으로써 저음의 어택이라든지 다이내믹이 더 강화되었습니다.


 
Mushrooms

B&W베이스 드라이버는 머쉬룸 타입의 다이어프램 구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연주에서는 실로 파워풀하고 명료한 PA시스템이 귀뿐만 아니라 전신으로 “펀치”를 느끼게 하는 탄력있는 저음을 보낼 수가 있습니다. 홈-하이파이에서 같은 느낌을 얻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그것을 추구하는데 있어서 불가결한 것이 베이스-드라이버의 기계적 완전성을 확실히 하는 것입니다. B&W의 베이스-드라이버는 콘과 더스트 캡, 확장 보이스 코일-보빈을 내부 프레임에 접착하여 강성을 최대화한 경량의 ‘mushroom’ 타입 다이어프램 구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Nautilus Sound

Nautilus는 캐비닛의 한계를 초월한 스피커. 캐비닛은 그 자체가 공명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전통적으로 캐비닛 제작에 있어서 바람직하지 않은 "소리의 착색"을 억제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 Nautilus로의 우리들의 목표는 드라이브 유닛을 전면에 두고, 공명을 유닛의 후방으로 통과시켜 버리는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는 경이로울 정도의 충실도를 갖는 음악 재생으로 나타났습니다. 각각의 유닛이 담당하는 주파수대역 중에서 4개의 드라이버가 정확한 피스톤 운동을 행하기 때문에 Nautilus는 진실로 이음매 없는 음장을 그려냅니다. 기본적인 주파수대역의 모든 음을 정확하게 재생하고, 라이브 연주시에 포착된 공간적, 시간적인 어긋남은 물론 가청 범위 전체에 미치는 배음 성분을 전부 그려냅니다.


 
Sphere / Tube Enclosure

드라이버의 후방으로 방사되는 에너지를 흡수하여 고정밀도 이메징을 가능하게 합니다.
광대한 컴퓨터 모델링과 실제 실험을 통해 만일 동공이 드라이버 진동판의 직경에 대해 특정 비의 직경을 갖는 구(Sphere)이고, 드라이버의 반대편(후방)에 드라이버와 같은 직경의 입구를 갖는 경사진 튜브(tapered tube)로 된 홀(Hole)이 있다면 내부 공명은 대부분 제거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거되지 않은 나머지 영향들은 구와 튜브 내부에 충전물을 채워 넣음으로써 쉽게 해결되었습니다. 구는 또한 인클로져 외부에서의 회절효과를 피할 수 있는 이상적인 구조로서 이미지를 명료하게 하는데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Dual magnet bass motor system

움직임이 작고 코일이 갭 안에 머무는 트위터와 달리 베이스 드라이버 콘은 긴 거리를 움직입니다. 코일을 갭으로부터 돌출시키면 코일이 그 정위치로부터 크게 벗어난 경우에도 탑플레이트상에 같은 길이의 코일이 겹쳐 자력은 거의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이론적으로는 문제가 없지만 실제로는 자력이 갭 자체에 머무르지 않고 양 사이드까지 영향을 줍니다. 이 가장자리(fringe) 영역은 왜곡이 발생되는 원인의 중요한 부분이고 듀얼 마그넷 시스템을 사용하여 이것을 대칭화하는 것에 의해 왜곡이 낮게 유지됩니다.

보다 큰 입력에서도 보다 적은 왜곡
표준적인 단일 마그넷 모터 시스템에서는 메탈워크 구조 측면에 고유한 비대칭이 존재합니다. 그 결과, 프린지 영역도 역시 비대칭이 되어 코일상의 에너지도 전방향과 후방향이 다르게 됩니다. 이것이 왜곡의 원인이 되며 음량이 커질수록 더 악화됩니다. 듀얼 마그넷 시스템에서는 양쪽 마그넷이 모두 탑플레이트에 접하고 있지만 반대 방향으로부터 서로 역방향의 자기를 발생시킵니다. 어셈블리 전체를 한쪽 방향의 자기장에서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제조에서는 보다 어렵지만 결과적으로는 프린지 영역을 대칭으로 할 뿐만 아니라, 종합적인 프린지의 양을 저감하여 보다 많은 에너지를 적절히 갭으로 향하게 할 수 있습니다. 표준적인 모터 형상보다 왜곡을 저감시킨 것은 음량을 크게 했을 때에 보다 도움이 되는 것이며 보다 자연스럽게 일정한 베이스 특성을 얻을 수 있어서 적절한 다이내믹스로 보다 높은 재생 레벨을 유지됩니다.



 
Quad magnet tweeter motor system

An efficient tweeter is a dynamic tweeter
통상의 모터 시스템에서는 탑플레이트(top plate)와 백플레이트(backplate)/센터폴(center pole) 사이에 샌드위치된 단일의 마그넷(1)을 사용하며 보이스 코일은 탑플레이트와 센터폴의 사이의 갭에 놓여집니다. 자력을 코일이 있는 위치에 집중시키기 위해 탑플레이트의 두께는 1mm를 조금 넘는 정도이며 쉽게 포화됩니다. 마그넷 사이즈를 늘려도 갭 안에서 발생되는 여유 자력은 매우 극소량에 불과합니다. 이 트릭은 메인 마그넷으로부터 발생하는 자장과 반대 방향의 극성을 갖는 다른 마그넷을 사용하는데 있습니다. 첫번째 마그넷은 백플레이트 배후(2)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쉴드 마그넷 시스템에서 자주 사용되는 위치이며 엑스트라 마그넷은 모터 시스템 전체를 둘러싸는 금속 캔과 함께 사용됩니다. 이 경우 캔은 필요 없지만 탑플레이트 상부(3)와 센터폴의 끝(4)에 배치된 2개의 마그넷이 코일에 자력을 보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구조는 코일의 감도를 약 2dB 향상시키고 이때문에 소요 전력이 약 40% 저감됩니다. 그 결과 트위터는 저온을 유지하여 축소현상이 저감되고 음악이 생명을 되찾습니다.


 
Matrix

독자적인 Matrix™ 인터룩 패널에 의해 캐비닛 고정이 궁극의 레벨로 개선됩니다.
Matrix는 병 박스처럼 패널을 직각으로 짜서 고정시키는 것이며 지금까지의 고안된 캐비닛 보강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원하는 주파수 범위에 패널의 두께와 간격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패널에 구멍을 뚫어 격자로 나눈 방(cell)들은 음향적으로 관통되기 때문에 유닛이 캐비닛 전체 용적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부 공진을 방지하고 흡음 충진재로 채워진 각 방(cell)들 사이는 Helmholtz 튜닝되었습니다. Matrix는 B&W가 개발하여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B&W 만 사용하고 있는 캐비닛 구조입니다.


 
Flowport

골프공 처럼 난류 발생을 최소화합니다.
만일 골프 공의 표면에 움푹 패인 딤플이 없다면 아무리 타이거 우즈라 해도 비거리가 200m 를 넘지 못할 겁니다.딤플은 표면을 따라 흐르는 공기의 흐름을 개선하며 특히 곡면 포트의 경우, 퍼지는 플레어(flare) 부분에서 작은 난류를 발생시켜 공기의 저항을 현저하게 감소시킵니다. 따라서 처핑 노이즈(chuffing noise, 높은 레벨로 저역을 재생할 때 베이스 리플렉스 스피커의 포트에서 생기는 소리)와 높은 레벨에서의 압축이 감소됩니다.


 
Tweeter on Top

설득력 있는 삼차원 성능을 창출하는데 있어서 결정적인 지배인자.
B&W 의 Tweeter on top 테크놀러지는 2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로 일반적인 캐비닛에서 발생하는 time-smear sound(시간차로 흐려진 음)를 피할 수 있습니다. 날카로운 캐비닛 에지에 이르게 되면 재방사(음의 회절)를 하게 되는데, 이렇게 시간적으로 지연된 음은 드라이버 유닛으로부터 방사된 직접음과 간섭을 일으켜 time-smear sound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트위터를 메인 캐비닛과 분리하면 트위터를 set back 시킬 수 있어서 프론트 배플면의 뒤쪽에 위치한 미드/베이스 콘과 시간 정열을 시킬 수 있습니다. 시간 일치를 시키면 투명도와 3차원 음장감이 크게 개선됩니다.


 
Aluminium Tweeters

Bowers & Wilkins의 많은 제품들이 알루미늄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기회로의 센터 폴을 구리로 코팅하여 보이스코일 임피던스를 감소시켰습니다. 또 보이스코일을 경량 저 임피던스의 CCAW(구리피복 알루미늄 선) 리본 선을 한 층 감고 보빈 정상을 구부린 돔으로, 고역 공진주파수를 가청대역 밖으로 보내서 주파수 응답을 50kHz(-6dB) 까지 확대, SACD나 DVD-Audio에 대응합니다.





 
Crossover

기계적 설계가 우수하게 되어있을수록 전자설계를 가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오버의 개발에는 청취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부품과 회로를 찾아내는데 주력했습니다. 음향적으로나 음악적인 균형을 얻기 위해서는 가급적 단순한 회로가 필요하다는 것이 B&W의 크로스오버에 대한 철학입니다. 신호 경로에서 전기적인 부품이 무언가를 더해서는 안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처음으로 트위터에는 1차 필터를 사용하였으며, 결과적으로 미드레인지 드라이버와 위상을 맞추기 위해서는 트위터의 부착 위치까지 좀 더 앞으로 옮겨지게 되었습니다. 지속적인 청취 테스트를 통해 독일 문도르프의 최고급 커패시터를 사용했습니다.





 
Nautilus tapered tubes

진동판의 직경과 비슷한 직경의 튜브에 드라이버가 장착되어 있으면, 소리는 튜브를 통해 심플한 평면 파형으로 전파됩니다. 소리가 튜브의 끝에 도달하면 다시 반사되어 드라이버쪽으로 전파됩니다. 다시 드라이버에 이르게 되면 오리지널 신호보다 시간이 지연된 신호로 재방사되어 음의 투명도를 흐리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그러나 만일 튜브 안에 흡음재를 채워 넣고 튜브가 충분한 길이를 가지고 있다면 소리가 튜브 끝에 도달하기 전에 에너지가 소멸되어 버립니다. 그러면 드라이버로부터 방사되는 소리는 원래의 입력신호대로 깨끗하고 완전하게 유지됩니다. 튜브를 경사지게 하면 음이 흡수되는 데 필요한 테이퍼의 길이가 짧아집니다. 혼(Horn)이 반대로 작용하는 것처럼 소리가 커지는 대신에 작아집니다.


 
De-coupling

베이스 캐비닛의 진동이 트위터로 전달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엔진이 차체에 단단하게 장착된 자동차를 상상해 보십시오. 그리고 이제 실제로 그 차에 탑승하는 것을 상상해 보십시오. 불편할 것 같지 않습니까? Issac Newton은 작용하는 힘과 동일한 힘이 반대 방향으로 작용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진동판이 진동할 때 섀시에 반대의 힘이 작용하고 이 힘은 인클로져에 전달됩니다. 그 것이 바로 캐비닛 컬러레이션입니다. 드라이버를 순종하듯이 설치하면 이 진동의 정도를 대폭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소재로 드라이버를 격리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B&W에서는 이 댐핑재로 Raychem 사의 IsoPath® 라는 소재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물질은 원래 차량 전화기 마이크에서 외부 진동으로부터의 잡음을 줄이기 위해 개발된 젤과 같은 물질입니다. 이 물질은 공간적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고무보다 더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FOLLOW US